인터넷 꿀팁✔/네이버

네이버 파워링크 설정 하는 방법 최신 버전 (2023.02)

잡학박사 1124호 2023. 2. 23. 13:36
반응형

네이버를 검색하다 보면 네이버 파워링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등록된 많은 사이트들이 자신의 사이트 및 제품 등을 홍보하기 위해서 파워링크를 사용 중에 있는데요.

 

네이버-파워링크
네이버 검색시 상단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파워링크를 사용하여 트래픽을 늘리는 것은 단순히 즉각적인 홍보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네이버 서치 엔진에서 사이트를 분류할 때, 사이트 자체에 고품질 점수를 제공하여 검색했을 때 사이트 자체가 상단에 노출될 확률을 올려주기도 하기 때문에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많은 개인, 업체들이 파워링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등록된 사이트를 어떻게 검색 결과 상단에 올릴 수 있을까?

2023.02.22 - [인터넷 꿀팁✔/네이버] - 네이버 등록 사이트 검색 시 상단에 올리는 방법 최신 버전 (2023.02)

 

네이버 등록 사이트 검색 시 상단에 올리는 방법 최신 버전 (2023.02)

네이버는 국내 검색 엔진 순위 1위를 수성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로, 2023년 2월 기준 59%로 2위인 30%로 2위인 구글에 비해서도 가장 압도적인 순위를 보여주고 있는 국내 검색 엔진입니다. 대한민국

trivially-essential.tistory.com

 

그렇다면 어떻게 파워링크를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설정 하는 방법

 

1. 네이버 광고 검색

네이버-광고

1) 네이버에 네이버 광고를 검색 한 이후, 네이버 광고 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2. 광고 시스템 접속

네이버-광고-페이지

1) 네이버 광고 페이지에서 광고 시스템을 클릭한다.

* 로그인은 네이버 아이디로 가능하다. 네이버 아이디가 없을 때는 네이버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3. 광고 만들기

네이버-광고-시스템

1) 광고 시스템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광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4. 파워링크 설정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유형

1) 캠페인 유형에서 파워링크 유형을 체크한다.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설정

2) 이후, 하단에서 캠페인 이름을 설정한다.

* 캠페인 이름은 본인이 만든 캠페인 이름들 중에서 중복만 되지 않으면 자유롭게 가능하지만, 다양한 광고 운영을 생각 중이라면, 해당 파워링크에 대한 소개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이름으로 하는 것이 좋다.
* ex) OO 프로젝트 - 1분기 - 파워링크 광고 

3) 하루 예산은 본인이 원하는 상한선을 정하는 금액이다. 

4) 캠페인 이름과 하루 예산을 모두 정했다면, 하단에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한다.

 

 

5. 광고 세팅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설정2

1) 광고그룹 이름을 지정한다.

* 광고그룹은 이전 단계에서 정해놓은 캠페인 안의 하위 그룹이다. 한 가지 캠페인에 여러 가지 광고 그룹을 설정하여 돌려볼 수 있다.

2) 파워링크 클릭 시 이동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URL을 입력한다.

* 하단에 회원 / 비회원 옵션 등의 경우에는 본인 조건에 맞는 내용을 클릭 후 저장한다.

3) 모두 마무리되면, URL 사용을 클릭한다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단가

4) 기본 입찰가를 정한다. 

* 기본 입찰가는 기본 70원부터 진행된다. 해당 부분은 CPC와 같은 의미로, 유저가 해당 파워링크를 클릭할 때, 결제되는 비용을 의미한다. 

* 기본 입찰가는 메인 키워드의 경우 일반적으로 800원 ~ 4,000원 선을 유지하고 있고 일부 키워드의 경우 그 이상의 금액을 유지하고 있다. 

5) 광고 그룹의 하루 예산을 정한다. 

6) 기본 입찰가와 하루 예산을 모두 정했으면, 하단에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고급 옵션을 통해서, 노출할 매체, PC/모바일 가중치 등 광고 노출을 좀 더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 

 

 

6. 파워 링크 키워드 설정

네이버-광고-시스템-키워드

1) 왼쪽 중단에 키워드 추가하기 파트에 입력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한다. 유저가 선택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입찰가를 기준으로 일부의 사이트가 파워링크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 좌측에는 연관키워드를 제공해 준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추천 키워드 및 키워드 검색량 정도가 나온다.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세팅

2) 제목란에 파워링크 노출 시 보여주고 싶은 제목을 입력한다. (글자수 15자 제한)

3) 설명란에 파워링크 노출시 보여주고 싶은 설명을 입력한다. (글자수 45자 제한)

* 모바일/PC의 URL이 다른 경우 하단에서 옵션을 통해 수정이 가능하다.

* 우측에 파워링크 노출 시 보이게 되는 예시 이미지를 참고하여 제목과 설명란을 입력한다.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기타설정

4) 검수 요청, 서류 등록 등은 일반적으로 제출할 내용이 없다.

5) 비즈머니는 광고비를 의미한다. 네이버는 광고비를 충전해 놓고, 파워링크 클릭시마다 광고비에서 빠져나가는 형식의 구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먼저 광고비를 충전해 놓는 것이 필요하다.

6) 비즈머니 버튼을 클릭하여, 카드, 무통장 등 원하는 방식과 금액을 충전한다.

7)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었으면 하단에 광고 만들기 버튼을 통해 광고를 만든다.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예상결과

8) 모든 절차를 마무리하면, 기본 입찰가와 광고 키워드를 분석해 월 예상 클릭수 및 월 예상 비용을 예측해서 제공해 준다.

* 네이버에서 노출을 늘리고 싶으면 기본 입찰가 자체를 높여야 한다. 

* 예상 실적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예상 실적 조회 / 그룹 입찰가 수정하기를 통해 기본 입찰가를 수정한다.

 

 

7. 광고 검토 진행

네이버-광고-시스템-광고시스템-광고검토

1) 모든 절차가 마무리되면, 키워드 검토가 진행된다. 키워드 검토는 최대 1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 

2) 다만, 비즈머니가 부족한 경우 키워드 검토가 진행되지 않으니, 광고 설정이 모두 마무리되었으면 비즈머니를 먼저 꼭 충전해야 한다. 

 

 

 

결론

 

기술의 발달을 통하여 제품 판매 및 홍보를 위하여 마케팅이 필수가 되고, 원하는 타깃을 정확하게 설정하여 광고를 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만큼 광고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세팅하고 조정해야 하는 일들이 많아졌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광고 설정을 하고 난 이후에는 원하는 고객들의 반응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광고 설정은 꼭 해야하는 업무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마케팅을 위한 방법들이 조금 어렵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이 글을 통해 광고 설정을 잘 마무리하여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해당 글을 통해서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두면 언젠간 필요한 잡학지식 - 네이버 : 네이버 파워링크 설정하는 방법 최신 버전 (2023.02) 편"이었습니다.

 

네이버-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