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꿀팁✔/기타

아카라이브(arcalive) 링크 해독 방법 최신 버전 (2023.03)

잡학박사 1124호 2023. 3. 28. 19:27
반응형

아카라이브란 umanle S.R.L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 사이트로, 게시판 형식의 사이트입니다. 아카라이브는 나무위키에서 파생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아카라이브를 사용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링크를 공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aHR0cHM6Ly9kcml2ZS5nb29nbGUuY29tL2ZpbGUvZC8xWVFlaEJZR1ZaM19od3JYYkZTT29uZlI0MU4xYkJ0Tjcvdmlldz91c3A9c2hhcmVfbGluaw==

 

해당 링크를 입력해도 어떠한 반응도 전혀 없는데요. 이러한 링크는 URL을 암호화 작업을 통해 만들거나 복호화(해독)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암호화된 링크를 어떻게 복호화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복호화하는 방법

 

1. base64 org 검색

base64-org-검색

1) 구글에 base64 org를 검색합니다.

2) 검색 이후, Base64 Decode and Encod - Online (https://www.base64encode.org/)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링크 암호화

링크-암호화

1) 화면 상단에 있는 Decod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첫 번째 텍스트 상자에 암호화되어 있는 링크를 입력합니다. 

3) 화면 중간에 있는 < DECODE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화면 하단에 복호화된 링크를 선택하여 접속합니다. 

 

 

 

링크 암호화하는 방법

 

1. base64 org 검색

base64-org-검색

1) 구글에 base64 org를 검색합니다.

2) 검색 이후, Base64 Decode and Encod - Online (https://www.base64encode.org/)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링크 복호화

링크-복호화

1) 화면 상단에 있는 Eecode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첫 번째 텍스트 상자에 암호화하고 싶은 링크를 입력합니다. 

3) 화면 중간에 있는 < ENCODE >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화면 하단에 암호화된 링크를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결론

 

해당 암호화/복호화 작업은 base64를 기준으로 진행하는 작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따라서, 만약 복호화하고자 하는 링크가 base64 기준으로 암호화된 링크가 아니라면 복호화하는 것에 실패하거나 잘못된 링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base64를 기반으로 암호화작업을 하게 되면 링크 마지막에 "=="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암호화된 링크의 경우 위험한 파일이나 어느 정도 수위가 있는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하고 잘 알아본 이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글을 통해서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두면 언젠간 필요한 잡학지식 - 아카라이브: 아카라이브(arcalive) 링크 해독 방법 최신 버전 (2023.03) 편"이었습니다.

 

아카라이브-로고

 

 

유튜브 광고 제거를 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실까요? 

2023.03.29 - [소프트웨어 꿀팁✔] - 유튜브 광고 제거 프로그램: 유튜브용 애드블럭(Adblock) 사용 방법 최신 버전 (2023.03)

 

유튜브 광고 제거 프로그램: 유튜브용 애드블럭(Adblock) 사용 방법 최신 버전 (2023.03)

최근 들어 유튜브가 수익 모델을 위하여 광고 횟수를 늘리고, 유튜브 쇼츠에도 광고를 달고 수익으로 전환하는 계획을 밝히는 등 광고에 대한 범위를 늘리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

trivially-essential.tistory.com

 

AI를 활용해서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2023.03.05 - [AI 꿀팁✔/기타AI] - 브랜드 로고 제작 AI 브랜드마크(BrandMark) 사용 방법 최신 버전 (2023.03)

 

브랜드 로고 제작 AI 브랜드마크(BrandMark) 사용 방법 최신 버전 (2023.03)

주변을 보면 대기업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작은 브랜드, 심지어는 개인도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로고는 그러한 브랜드를 나타내는 상징물입니다. 따라서 브

trivially-essential.tistory.com

 

반응형